상단으로 이동하기

폰을 들고 스타워즈 주인공이 되어 봅시다. Posted Dec 16, 2015 12:46:08 PM

이주형

이상하게 글 쓰는 걸 좋아하는 컴퓨터 공학과 출신 인턴기자입니다.
kudokun@thegear.co.kr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의 개봉이 다가오면서 다양한 마케팅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오늘 구글이 크롬과 스마트폰을 이용해 할 수 있는 ‘광선검 탈출’이라는 미니 게임을 선보였습니다. 구글이 HTML5 기술의 극한을 밀어붙이는 "크롬 실험"의 일환으로 나온 것이지만, 더기어에서 자체 테스트를 거친 결과 크롬 뿐만 아니라 사파리, 파이어폭스, 엣지 등에서 모두 해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 사이트에 접속하면 스마트폰에서 접속할 수 있는 URL 주소를 줍니다. 아이폰 사파리로도 잘 되는 걸 보면 스마트폰도 꼭 크롬일 필요는 없는 듯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접속하면 스마트폰의 위치를 보정합니다. 보정이 끝나면 스마트폰이 라이트세이버가 됩니다.
 


게임은 간단합니다. 스톰트루퍼가 쏘는 블래스터를 영화 속의 제다이처럼 라이트세이버를 이용해 튕겨내 스톰트루퍼들을 잡으면서 게임을 진행합니다. 나중에는 근접 공격하는 스톰트루퍼도 막아내야하는 듯한데, 일하면서 게임하기가 눈치보여서 거기까지는 못 해봤습니다.
 
구글 입장에서는 재밌는 실험이기도 하고, 디즈니 입장에서는 좋은 홍보 효과도 낼 수 있으니 윈윈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재밌는 게임 하나가 나온 셈이고요. 게임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링크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