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깨끗한 치아를 위한 스마트 칫솔 '오랄비 지니어스'Posted Feb 23, 2016 9:57:38 AM

이주형

이상하게 글 쓰는 걸 좋아하는 컴퓨터 공학과 출신 인턴기자입니다.
kudokun@thegear.co.kr



칫솔 제조사로 유명한 오랄비(Oral-B)에서 22일(현지시각) MWC에서 스마트 전동 칫솔인 오랄비 지니어스를 발표했습니다.
 
오랄비 지니어스는 칫솔에 들어간 모션 센서와 스마트폰의 전면 카메라가 정보를 취합하는 ‘위치 감지 기술(Position Detection Tech)’이 탑재돼 사용자의 양치 습관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칫솔과 함께 제공되는 스마트폰 거치대를 거울에 붙이고 양치를 하면 위치 감지 기술을 이용해 닦은 부분과 아직 닦여지지 않은 부분을 앱을 통해 알려줍니다.
 

 
칫솔에는 압력 감지 센서도 달려 있어서 양치를 할 때 너무 힘을 세게 주고 있지는 않은 지를 감지할 수 있고, 만약에 주는 힘이 너무 세다면 칫솔의 속도를 줄여주는 식으로 대응합니다. 너무 힘을 세게 주면 잇몸 찰과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것이라고 오랄비는 설명했습니다. 배터리는 2주 정도 간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용 거치대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과 칫솔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여행용 케이스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오랄비 지니어스는 7월에 일부 지역에서 판매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지니어스에 대한 문의 페이지에 한국도 포함된 것으로 보아 한국에서도 발매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