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더기어 추천앱] 새학기를 맞이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앱 3개Posted Feb 28, 2016 10:18:01 AM

이주형

이상하게 글 쓰는 걸 좋아하는 컴퓨터 공학과 출신 인턴기자입니다.
kudokun@thegear.co.kr

다음주면 3월이다. 대학교로 돌아갈 때이다. 돌아가기는 싫겠지만, 새 학년이 되면 늘 새로운 각오를 하기 마련이다. 물론 그 각오가 얼마나 가느냐는 또다른 문제이지만, 더기어에서 추천하는 이 세 가지 앱이라면 그 각오를 조금아니마 더 오래 갈 수 있지 않을까?

더기어 추천앱은 독자에게도 추천을 받고 있다. 자신이 쓰는 앱을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면 이메일(kudokun@thegear.co.kr)로 연락바란다.
 
 

에브리타임 (iOS/안드로이드)



 
에브리타임은 페이스북이 대학 내의 소셜 네트워크를 표방하던 초창기를 떠오르게 한다. 회원가입을 한 후, 자신의 소속 대학교를 인증하면 시간표를 짜서 저장하는 것은 물론이고, 학교별 커뮤니티를 통해 총학생회의 공지와 학교와 관련된 언론 보도, 그리고 해당 학교의 학생들만이 볼 수 있는 비밀 게시판을 통해 교우끼리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을 통해 친구와 시간표를 공유해서 언제 같이 점심을 먹으면 좋을 지도 미리 정할 수도 있겠다. 이제 막 입학을 한 대학 새내기라면 특히 추천할 만한 앱이다. 무료.

다운로드 (iOS)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원더리스트 (iOS/안드로이드/윈도우 10)



 
학교에 다니는 동안 할 일을 관리하는 것은 중요하다. 굳이 과제 뿐만 아니라, 기숙사에 살거나 자취를 하고 있다면 살림까지 도맡아야 하니까. 원더리스트는 실제로 정신 없었던 내 대학 생활에서 상당히 유용하게 썼던 앱이다. 최근에 마이크로소프트에 인수된 이 앱은 다양한 할 일들을 카테고리별로 정리할 수 있고, 이 중에 오늘까지 해야하는 것들은 앱이나 위젯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거기에 다른 사람과 할 일 목록을 공유할 수도 있어서 룸메이트이거나 조별 과제를 하는 경우 같이 할 일을 관리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무료.

다운로드 (iOS)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윈도우 10)

 

 
 

포토매스 (iOS/안드로이드)



 
포토매스는 어려운 수학 공식을 카메라로 비추기만 하면 공식을 읽어내서 풀어주는 앱이다. 다양한 방정식의 해를 구해내는 것은 물론이고, 심지어 미적분도 해낸다. 또한 결과를 탭하면 어떻게 푸는지를 단계별로 보여준다. 스캔은 인쇄된 것만 가능하지만, 키보드로 수식을 직접 입력할 수도 있다. (iOS만) 과제를 할 때 먼 옛날에 배웠던 2차 방정식을 푸는 법이 갑자기 생각이 안 난다면 유용하겠다. 하지만 시험을 볼 때 이 앱을 쓰진 말자. 무료.

다운로드 (iOS)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같은 연재 [이 주의 추천앱]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