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자율 주행 테스트 중인 시보레 볼트 포착Posted May 19, 2016 9:44:14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사진 출처 : 스파이빌드[사진 출처 : 스파이빌드]

자율 주행 장비를 장착하고 주행 테스트를 하고 있는 GM의 시보레 볼트가 샌프란시스코에서 포착됐습니다. 위장막으로 가려진 신차를 찾아 사진을 찍어 올리를 스파이빌드 사이트에 18일(현지시간) 몇 장의 사진이 올라 왔습니다.

시보레 볼트의 상단에는 다양한 장비가 장착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더 흥미로운 것은 운전석에 있는 카일 보그(Kyle Vogt) 라는 인물 입니다. 카일 보그는 얼마 전 GM이 10억 달러(약 1조 1,900억원)으로 인수한 자율 주행 기술 개발 업체 ‘크루즈 오토메이션(Cruise Automation)’의 공동 설립자 중 한 명입니다.

GM은 이달 초 우버와 경쟁하고 있는 차량 공유 서비스 업체 리프트와 손잡고 1년 내로 자율 주행 전기자동차 공유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리프트와 협력을 위해 올 해 초 5억 달러(약 5,700억원)을 투자하며 리프트의 이사 자리를 얻어 냈습니다.

이제 대략 그림이 완성되어 가고 있습니다. GM이 만든 전기 자동차에 크루즈 오토메이션의 자율 주행 기능이 탑재되면 리프트가 차량 공유 서비스에 투입하게 됩니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