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테슬라 모델3는 슈퍼 차저 무료로 쓸 수 없다Posted Jun 2, 2016 8:20:03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테슬라의 연례주주총회가 열린 31일(현지시간) 일론 머스크 CEO가 “모델3의 가격에서 무료 슈퍼 차저 이용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충전 요금을 낸다고 해도 여전히 가솔린보다는 저렴합니다. 별도의 충전 옵션을 구입하지 않으면 무료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라고 말했다고 컨슈머리포츠가 전했습니다.

테슬라 모델 S, 모델 X는 전세계에 테슬라가 설치해 놓은 급속 충전소 ‘슈퍼차저’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료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20분이면 절반 정도를 충전할 수 있어 다른 곳에서 충전하는 것보다 시간도 크게 절약됩니다.

모델 3의 가격은 약 4,000만원 수준으로 다른 모델 가격의 절반 수준의 보급형 모델입니다. 가격을 낮춘 모델 3에 많은 사람이 환호성을 질렀고 자세한 사양이 공개되지 않았음에도 전세계에서 40만 대 이상의 예약 주문이 쇄도했습니다. 한국에서도 예약한 분들이 꽤 있을 겁니다. 아마 비싼 기름 값의 압박에서 벗어 날 수 있는 무료 슈퍼 차저를 기대했을 겁니다. 

현재 미국에는 약 600개의 슈퍼 차저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대도시와 통행이 많은 곳을 중심으로 슈퍼 차저 대기줄이 길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쩌면 비교적 저렴한 모델 3에 대한 무료 이용 제한은 예견됐던 일일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모델 3 발표 후 2개월이 지나 이런 내용을 공개한 것에 대한 비난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사실을 미리 공개했다면 과연 40만 대 예약이라는 숫자를 찍을 수 있었을까요?


참고링크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