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불법 주차 딱지 끊었다면 인공지능 변호사와 상담하세요Posted Jun 30, 2016 10:59:53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이미지 출처 : 엔가젯[이미지 출처 : 엔가젯]

이해할 수 없는 불법 주차 단속에 걸리고 벌금 청구서를 받았다면 이제는 인공지능 변호사와 상담하면 됩니다. ‘ 두낫페이(DoNotPay)’라는 이름의 인공지능 변호사 채팅 서비스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뉴욕, 런던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21개월 동안 25만 건을 상담했고 이 중 16만 건의 주차 딱지가 취소됐습니다. 약 64%가 뒤집힌 겁니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400만 달러(약 46억원)입니다.  

이 서비스는 지난 해 가을 런던에서 시작됐고 올 해 3월에는 뉴욕으로 서비스를 확장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공짜라는 겁니다. 스탠포드 대학에서 공부하고 있는 조슈아 브라우더(Joshua Browder)는 이제 19살 된 학생이 혼자 만들어 냈습니다. 서비스를 만들게 된 계기가 재미있는데요. 지난 해 무려 30장의 주차 딱지를 끊었고 이것에 대해 항의 하고 싶었지만 변호사 비용이 벌금보다 비싸고 절차도 복잡했습니다. 주차 딱지를 끊는 사람들은 대부분 힘들고 바쁘게 사는 사람들이고 변호사를 고용할 여력이 없다는 겁니다. 그래서 인공지능 변호사를 혼자 만들어 냈다고 합니다. 

다음은 시애틀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하루 빨리 한국에도 들어 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