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7층 높이 에반게리온 초호기, 차이나 조이 게임쇼에서 공개Posted Jul 18, 2016 3:23:38 P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오는 7월 28일부터 상하이 뉴인터내셔널 엑스포센터에서 개최되는 중국 최대 게임쇼 차이나 조이에서 실물 크기의 에반게리온 초호기가 등장합니다. 중국의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타오바오에서 지난 6월 말 100만 위안(약 1억 7,000만원)을 목표로 모금을 시작했고 현재 50% 가량 채워졌습니다.

중국 내 에반게리온 판권을 소유한 게임 업체가 시작한 프로젝트입니다. 무릎을 꿇고 창을 쥐고 있는 에반게리온 초호기로 창 끝의 높이가 약 24.8m로 7층 건물 높이에 달합니다.

각 부위가 따로 만들어 지고 조립에도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고 하는데요. 차이나 조이 행사장 가운데 그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라고 합니다.

펀딩 참여자에게는 다양한 특전이 주어지는 데요. 금액에 따라 텀블러, 티셔츠, 피규어 등 다양합니다. 그리고 가장 눈길을 끄는 특전 상품이 있습니다. 35만 위안(약 5,900만원)을 지원하면 특별히 커스텀 된 스즈키 오토바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다이바의 건담 (사진 출처 : 재팬타임즈)[오다이바의 건담 (사진 출처 : 재팬타임즈)]

 2009년 일본 오다이바에는 건담 30주년을 기념하며 RX-78 클래식 건담이 만들어 졌습니다. 에반게리온 역시 건담 못지 않은 매니아가 있는 명작 애니메이션이죠. 실물 크기의 에반게리온 초호기는 10일 후 차이나 조이에서 모습을 드러내게 됩니다.


참고링크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