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더기어] 이 주의 주목해야 할 게임소식Posted Aug 21, 2016 10:06:27 AM

노승균

적당한 게이밍은 보약이다. -Dmonk
dmonk@thegear.co.kr


1. 주목할  만한 게임 뉴스

 
 - 뉴3DS XL 한정판 팔아요

한국닌텐도가 백,흑 색상으로 멋을 더한 뉴3DS XL '파이어엠블렘if' 에디션을 예약주문받기 시작했다. 기존 뉴3DS XL과 동일한 사양이다. 터치펜은 검정색이고 지금까지 그래왔듯 게임과 어댑터는 넣어주지 않았다. 부자되라 닌텐도. 가격은 24만 5천원.
같은 기간동안 '백야, 암야' 2개의 게임 시리즈를 합본으로 묶어버린 '파이어엠블렘if'도 주문받고 있다. 6만 9천원.   

- 한국닌텐도


- 방귀냄새를 맡게 해드립니다

머리에 뒤집어쓰는 VR은 이제 식상하다. 그래서 유비소프트가 방귀냄새를 리얼하게 맡을 수 있는 VR의 넥스트 레벨 '노슐러스 리프트(Nosulus Rift)'를 공개했다. 오큘러스 패러디다.
가벼운 알루미늄 소재에 블루투스 연결, 향기 캡슐 내장하고 에어펌프 버너 기술로 방귀 냄새를 흩뿌려주는 가상현실 기기다. 머리가 아닌 코에 씌우는 물건으로 게임 '사우스파크 프랙처드 벗 홀'과 함께 공개됐다. 게임 출시일은 12월인데 제품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다. 단순 이벤트성 제품일 가능성도 있다는 말이다. 만우절도 아닌데.. 역시 코 큰 친구들은 농담도 스케일이 다르다.

- 노슐러스 리프트 공식 홈페이지


-  닌텐도 NX로도 나오나요?

해외게임매체 듀얼쇼커즈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된 '게임스컴 2016'에서 드래곤퀘스트 시리즈 프로듀서 노리요시 후지모토에게 '드래곤퀘스트 빌더즈'를 닌텐도 NX로 이식할 계획이 있냐고 물었다.
후지모토는 '이식 가능성을 살펴보는 중이다. 그리고 드래곤퀘스트는 가족 중심의 게임인만큼 닌텐도 콘솔과 잘 맞는다'고 답했다고 한다. 적어도 스퀘어 에닉스측은 닌텐도NX를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겠다.

- 듀얼쇼커즈 인터뷰


- 파이널판타지 영화, 딱 4일동안만 보여드립니다

소니(SIEK)가 '파이널판타지15'의 세계관을 다룬 영화 '킹스글레이브'를 국내극장에서 상영한다고 광고했다. 대신 4일동안만이다. 서울 이수 메가박스 아트나인, 종로 서울극장, 충무로 대한극장 3곳에서 8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기간한정으로 상영한다.
게임 출시일도 미뤄졌는데 파판 마니아라면 놓치지 말자.

-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



- 코지마히데오 없어도 우린 만들어

코나미가 잡입협동 액션게임 '메탈기어 서바이브'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작년 3월 출시됐던 '그라운드 제로즈' 엔딩 이후 알 수 없는 웜홀에 빨려들어간 마더베이스 일원이 되어 좀비같은 적들로부터 생존하는 게임이다.
4인 협동 게임이기에 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즐겨볼 수 있다고 하는데 잠깐만 이게 메탈기어라고?

- 메탈기어 서바이브 공식 홈페이지



2. 이 주의 추천게임 : 접은게 아니야, 쉰거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부분의 게이머들이 하나무라로 떠나고 협곡 지키기에 급급하다보니 오래전에 비해 아제로스를 수호하는 게이머들이 턱없이 부족하다. 9월 1일부터 군단이 몰려오는데도 모두 안이하게 마우스를 붙잡고 있는거 아닌가?
군단 업데이트가 얼마 남지 않았으니 미리 접속해서 구멍난 가방도 바꿔주고 무딘 칼도 갈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아제로스가 당신을 부른다.


3. 이 주의 추천영상 : 오버워치, 마지막 바스티온

블리자드가 최근 공개한 오버워치 단편 애니메이션 '마지막 바스티온' 편이다. 영어를 몰라도 시청하는데 전혀 문제없으니 감상해보길 바란다. 감성적이다.

한 주간의 게임소식은 여기까지다. 게임은 점점 더 첨단 기술의 집합소가 되어가고 있다. 게임에 관심 없는 사람도 관심있게 보자. 그리고 직접 게임을 즐겨보자. 분명 좋은 취미가 될 것이다. 아무튼 멋진 게임소식을 알고 있다면 내게 알려주기 바란다. 기사제보 : dmonk@thegea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