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갤럭시 노트 2, 비행 중 항공기에서 발화Posted Sep 26, 2016 9:03:09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지난 23일(미국시각) 싱가포르에서 인도 첸나이로 향하던 인디고 항공의 6E-054 편 기내에서 갤럭시 노트2가 발화하는 아찔한 사고가 있었다고 매셔블이 전했습니다. 다행히 승무원의 빠른 조치로 큰 사고 없이 안전하게 착륙했다고 합니다.

타버린 갤럭시 노트2 (사진 출처 : 인디고 항공)[타버린 갤럭시 노트2 (사진 출처 : 인디고 항공)]

기내에서 타는 냄새가 나는 것을 이상히 여긴 승객이 승무원에게 알렸고 확인해 보니 수하물 칸의 짐 속에서 연기가 나고 있었습니다. 짐을 열어 보니 갤럭시 노트2가 연기를 내면서 불이 붙어 있었다고 하는데요. 소화기로 일단 불을 끄고 물통에 넣어 수습했다고 합니다. 승객의 제보가 없었고 조금 늦었다면 자칫 대형 사고로 이어질 뻔한 사고였습니다.

갤럭시 노트2는 2012년 출시된 오래된 기종입니다. 인디고 항공이 공개한 문제의 갤럭시 노트2는 배터리가 탄 채로 심하게 부풀어 있었습니다. 인도 삼성은 사고 원인 규명을 위해 관계 기관과 긴밀하게 협조 중이라고 성명을 냈습니다.

기기 또는 배터리 노후로 인한 사고일 가능성이 높아 보이지만 갤럭시 노트7의 배터리 불량으로 전 세계 주요 항공사에서 기내 사용 금지 조치를 내린 가운데 발생한 사고라서 더욱 시선이 집중 되고 있습니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