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폭스바겐 전기차 콘셉트 디자인 공개, 1회 충전 480km 주행Posted Sep 27, 2016 9:45:32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폭스바겐은 10월 1일 시작되는 파리 모터쇼에서 콘셉트 전기차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에 앞선 26일(현지시각) 보도 자료를 통해 컨셉 디자인과 일부 사양을 공개했습니다. 폭스바겐은 보도자료에서 ‘완전히 새로운 콘셉트로 자동차의 개념과 역사를 바꿀 만한 잠재력이 있다. 비틀처럼 혁신적인 모델이다.’라며 자신감을 비췄습니다.


공개한 디자인은 골프 모델에 부드러운 곡선을 더하고 납작하게 눌러 놓은 듯 보입니다. 파노라마 선루프가 있고 후면 도어는 슬라이딩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1회 충전으로 300마일(약 480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에 앞서 폭스바겐 CEO 마티아스 뮐러는 영국 자동차 잡지 오토카와 인터뷰를 통해 15분 충전으로 약 400km~480km 정도를 달릴 수 있을 거라고 말했는데요. 지난 해 프랑크프루트 모터쇼에서 자회사인 포르쉐가 공개했던 고속 충전 시스템과 비슷한 충전 시스템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 1월 CES 박람회에서 폭스바겐은 콘셉트 미니버스 디자인과 함께 전기차를 위한 모듈 플랫폼 ‘MEB’를 공개했습니다. 기본 모듈에 배터리나 추가 부품을 쉽게 추가, 교체하고 그 위에 차체를 올리는 일종의 폭스바겐 전기차의 독자 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월 1일 공개되는 콘셉트 전기차가 MEB를 적용한 첫 번째 모델이 됩니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