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구글, 스마트워치 스타트업 크로노로직스 인수Posted Dec 13, 2016 2:29:30 P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구글이 얼마 전 ‘코워치(CoWatch)’라는 제품을 선보인 스타트업 크로노직스(Cronologics)를 인수했다고 12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코워치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인디고고에서 성공적으로 모습을 완료하고 지난 9월 제품이 정식 출시됐다. 코워치는 아마존의 가상 음성 비서 알렉사를 탑재한 첫 번째 스마트워치로 주목을 받았다. 자체 개발 OS를 탑재하고 원형 디스플레이, 1GB램, 8GB 저장공간, 32시간 사용 시간 등이 주요 사양으로 안드로이드, iOS를 모두 지원한다.

크로노로직스 직원은 안드로이드 웨어 OS 팀에 합류해 일하게 된다. 코워치에 탑재된 자체 OS 기술을 인수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정확한 인수 조건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다. 흥미로운 점은 크로노로직스의 공동 설립자 겸 CEO인 레오 스턴은 구글에서 일했었고 핵심 개발자 일부도 구글에서 일했던 경험이 있다.

구글은 올 하반기 안드로이드 웨어 2.0 OS를 공개할 계획이었다. 구글이 직접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를 설계한 픽셀 스마트폰 공개 이벤트에서 안드로이드 웨어 2.0을 탑재하고 직접 만든 스마트워치를 함께 선보일 것으로 기대됐었다. 정확한 이유는 공개하지 않았지만 구글은 내년 초로 공개를 미룬 상태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