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패러데이 퓨처 SUV와 테슬라 모델X 드래그 레이스. 승자는? Posted Dec 19, 2016 9:23:54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내년 CES에서 상용차를 공개할 예정인 패러데이 퓨처가 새로운 티저 영상을 15일(현지시각) 공개했다. 패러데이 퓨처의 SUV와 다양한 차량의 가속 성능을 비교하는 영상이다.

내연 기관차로는 벤틀리의 SUV 벤테이가, 페라리 488 GTB와 승부를 겨뤘다. 결과는 물론 패러데이 퓨처 SUV의 승리다. 내연 기관과 전기차의 초반 가속 성능을 비교하는 것이 지금에 와서는 큰 의미가 없지만 수억 원을 호가하는 고가의 차량을 꺾는 장면을 보여주는 것은 마케팅 효과를 노린 것이라고 볼 수 있다.

패러데이 퓨처 SUV와 숙명의 라이벌이라고 할 수 있는 테슬라 SUV 모델 X와 대결이 흥미롭다. 대결에 사용된 차는 모델 X P100D 루디클로스 모델이다. 모델 X의 사양은 0~60mile(96.5km)까지 2.90초이지만 대결에서는 패러데이 퓨처 SUV가 약간의 차이로 승리했다.

패러데이 퓨처 SUV로 추정되는 차량 스파이샷 (사진 출처 : 테크 크런치)[패러데이 퓨처 SUV로 추정되는 차량 스파이샷 (사진 출처 : 테크 크런치)]

패러데이 퓨처는 테슬라의 강력한 라이벌로 성장할 수 있다는 기대를 받고 있다. 이번 티저 영상을 공개한 것은 테슬라를 견제하기 위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문제는 지금 패러데이 퓨처의 자금 상황이 좋지 않다는 점이다. 공사 대금을 지불하지 못해 네바다 공장 건설 작업이 중단된 상황이다. 패러데이 퓨처의 설명으로는 2017년 초 공사를 재개할 것이라고 하지만 그때까지 해결하지 못한고 지연된다면 1월 공개할 SUV 차량의 예약 판매에 심각한 부담이 될 수 있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