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팀 쿡, 멋진 아이맥을 준비하고 있다Posted Dec 20, 2016 11:27:03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애플은 아이맥을 포기한 걸까? 이 질문에 대해 팀 쿡이 직접 답을 내놨다. 팀 쿡이 사내 게시판에 다양한 질문에 대해 직접 답을 한 글이 올라왔고 테크크런치가 이 내용을 입수해 19일(현지시각) 공개했다. 아이맥은 일 년 반 가까이 업그레이드되지 않았다. 맥 프로가 4년 넘게 변화가 없었던 것과 비교하면 아직 이르다고 할 수 있지만 고객의 요구는 꾸준하다.

지난 10월 애플은 터치바를 내장한 맥북 프로를 선보였다. 이날 새로운 아이맥과 썬더볼트 디스플레이가 공개될 것이라는 기대와 달리 애플은 디스플레이 부문을 접었고 아이맥에 대해서는 어떤 언급도 없었다.

데스크톱(아이맥)이 애플에게 전략적인 제품인가 하는 물음에 팀 쿡은 아래와 같은 답을 내놨다. 

데스크톱은 우리에게 매우 전략적인 제품이다. 가장 큰 스크린, 가장 높은 메모리와 저장 공간, 가장 빠른 성능 등과 같이 훨씬 높은 성능을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노트북에 비해 월등하다. 데스크톱이 중요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 일부 언론에서는 우리가 데스크톱에 전념하고 있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우리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있다면 분명히 말하겠다. 우리는 우리의 로드맵에 훌륭한 데스크톱을 가지고 있다. 아무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팀 쿡은 아이맥을을 포기하지 않았음을 분명히 했다. 그리고 멋진 제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문제는 언제 나올 것인가 하는 점이다. 어쩌면 내년 혹은 그다음 해가 될 수도 있다. 맥 프로처럼 길어지지 않기를 바란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