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내년 초 안드로이드 웨어 2.0 탑재 구글 스마트워치 2종 출시 Posted Dec 23, 2016 10:10:24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내년 초 안드로이드 웨어 2.0 OS를 탑재한 구글의 레퍼런스 스마트워치가 나온다. 구글 안드로이드 웨어 제품 매니저 제프 창(Jeff Chang)이 더버지와 인터뷰를 통해 밝힌 내용이다.

안드로이드 웨어 2.0을 탑재한 스마트워치가 내년 나온다는 소식은 이미 알려져 있는 내용이다. 여기에 몇 가지 흥미로운 내용이 추가로 공개됐다. 

지난 10월 출시된 구글 픽셀폰과 함께 픽셀 스마트워치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됐지만 모습을 볼 수 없었다. 안드로이드 웨어 2.0 OS 공개도 내년 초로 미뤄졌다. 픽셀폰은 구글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설계했고 HTC가 만들었다. 픽셀 스마트워치 역시 구글이 직접 설계할 것으로 예상됐지만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창은 내년 출시될 스마트워치는 다른 제조사의 브랜드로 두 가지 모델이 출시된다고 말했다. 넥서스 시리즈처럼 구글은 소프트웨어만 공급하고 하드웨어는 제조사에서 맡게 된다. 구체적인 업체는 공개하지 않았지만 안드로이드 웨어 기기를 제조했던 경험이 있는 곳이라고만 덧붙였다.

내년 1월 구글은 안드로이드 웨어 2.0의 다섯 번째 이자 마지막 개발자 프리뷰 버전을 공개할 계획이다. 안드로이드 페이, 구글 어시스턴트를 포함하고 iOS, 안드로이드를 모두 지원한다. 구동 방식은 다르지만 안드로이드 페이를 iOS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기존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를 모두는 아니지만 대부분 기기에서 업데이트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하지만 일부 기능은 하드웨어 상의 문제로 사용할 수 없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안드로이드 웨어 2.0을 탑재한 스마트워치를 많은 제조사가 내년부터 출시하게 될 거라고 말했다. 초기 파트너 업체는 2주 후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박람회에서 공개된다. 추가 파트너 업체는 하반기 바젤 시계 박람회에서 공개된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