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팀 쿡, 에어팟 ‘엄청난 성공’ 물량 늘리기 위해 노력 중Posted Dec 29, 2016 10:26:30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팀 쿡 애플 CEO가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AirPods)’에 대한 질문에 ‘엄청난 성공(runaway success)’이라고 답했다.



28일(현지시각) 뉴욕 증권 거래소를 방문한 팀 쿡은 CNBC와 짧은 인터뷰를 했고 이 자리에서 몇 가지 질문에 답을 했다. 크리스마스 기간 수익에 대한 질문에 구체적으로 밝힐 수는 없다면서 ‘멋진 휴일이었다.( It's been a great holiday)’라고 답을 대신했다. 앱 데이터 분석 업체 플러리가 공개한 보고서에 따르면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이어지는 한 주 동안 정품 등록된 스마트폰, 태블릿 기기의 44%가 애플 제품이라는 결과가 나왔다. 멋진 휴일이었다는 팀 쿡의 말을 뒷받침하는 데이터다.  

참고 링크 : 크리스마스 승자는 애플, 활성화 기기 절반 애플 제품

이어진 에어팟에 대한 질문에 엄청난 성공이라며 충분한 물량 공급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에어팟은 두 달 가까이 출시가 지연됐지만 크리스마스 휴가 시즌을 앞둔 13일 전 세계에서 동시에 판매를 시작했다. 논란의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많이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 대부분의 출시국에서 에어팟의 배송 기간은 6주 가량으로 물량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