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CES 2017] HTC 바이브를 조금 더 편하게~ ‘바이브 디럭스 오디오 스트랩’Posted Jan 5, 2017 11:31:54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HTC 바이브를 조금 더 편하게 착용하기 위한 ‘바이브 디럭스 오디오 스트랩(Vive Deluxe Audio Strap)’이 4일(현지시각) CES 2017 박람회에서 공개됐다.

머리를 조여오던 기존 고무밴드 스트랩과 달리 조금 더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형태로 푹신한 쿠션과 함께 헬멧처럼 착용하는 방식이다. 여기에 헤드폰이 장착되어 있다. 별도의 헤드폰을 사용해야 했던 것보다 연결 선을 하나 줄일 수 있고 최적화된 설계로 더 안정감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분리형이기 때문에 소리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제거하고 다른 헤드폰을 사용할 수도 있다.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고 2분기 출시 예정이다.

HTC 부스에서는 이외에도 다양한 바이브 관련 주변 기기가 공개됐다. 얼마 전 더기어에서 소개했던 ‘TPCast ’도 소개됐다. HTC 바이브를 무선으로 만들어 주는 어댑터다. 지금까지는 중국에서만 주문할 수 있었지만 글로벌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현재 1시간 반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는 올해 말 5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대형 배터리팩이 출시된다.

참고링크: 이것만 달면 HTC 바이브가 무선으로 변신

파트너 업체로 새로 합류한 인텔은 360도 주위를 스캔할 수 있는 와이기그(WiGig) 무선 어댑터를 준비하고 있다.

같은 연재 [CES 2017]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