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CES 2017] 레노버의 콤팩트 키보드 '500 멀티미디어 컨트롤러'Posted Jan 6, 2017 4:09:46 PM

이상우

읽을 가치가 있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
aspen@thegear.co.kr

레노버가 CES 2017 현장에서 콤팩트 키보드 ’500 멀티미디어 키보드’를 전시하고 관람객을 맞이했다. 거실 스마트TV, 컴퓨터 연결 용도로 보이는 키보드 마우스 일체형의 이 제품은 터치 방식의 키 메커니즘이 적용돼 표면을 손가락으로 움직여 터치패드로 사용할 수 있고 탭, 더블 탭 조작과 두 손가락 스크롤링, 세 손가락으로 가상 데스크톱 전환 같은 다양한 윈도우10 제스처 지원이 특징이다.

컴퓨터와 무선으로 연결되는데 2.4GHz 신호를 송출하는 별도의 동글이 USB 단자에 연결돼야 정상 인식을 한다. 블루투스 방식을 채택하지 않은 것은 e 스포츠 경기장 같은 사람이 많은 장소에서의 신호 간섭, 지연을 최대한 방지하기 위함으로 생각된다. 가격은 54.99달러다.

레노버는 자사 스마트 홈 제품을 망라한 디지털 보안 스토리지 '스마트 스토리지(Smart Storage)'도 공개했다. 6TB의 대용량과 듀얼 밴드 무선 엑세스 기능은 기기간 자동 동기화에 최적화됐다. 사진, 음악, 문서 등 미디어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높은 정확도를 갖춘 통합 얼굴 인식 소프트웨어는 사람 얼굴을 기준으로 앨범 정리를 돕는다.


같은 연재 [CES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