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사라진 에어팟을 찾는 앱 (현재 앱스토어에서 제거)Posted Jan 10, 2017 11:00:08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이미지 출처 : 맥루머스[이미지 출처 : 맥루머스]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은 작고 선이 없는 만큼 분실의 위험도 크다. 경험해 봤겠지만 손바닥만 한 방안에서도 사라진 물건을 찾는 것은 쉽지 않다. 사라진 것이 작은 에어팟이라면 더 힘들 수 있다.

한 개발자가 지난 4일(현지시각) 블루투스 신호 세기를 측정해 사라진 에어팟을 대략적인 위치를 찾아갈 수 있는 ‘에어팟 찾기(Finder for AirPods)’ 앱을 올렸다. 3.99달러의 유료 앱이다. 21만 9,000원의 에어팟을 찾기 위해서 5,000원 정도야 투자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던 걸까? 이 앱은 등장 후 적지 않은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불안해하는 에어팟 사용자의 심리를 이용한 창조 경제를 실천한 앱이다.

하지만 이 앱은 현재 앱스토어에서 찾을 수 없다. 맥루머스의 보도에 따르면 애플이 9일 앱스토어에서 제거한 것으로 확인했다고 한다. 개발자는 제거 이유에 대해 아직 별다른 이유를 통보받지 못했다고 불만을 표했다. 애플은 사라진 에어팟을 찾기를 원치 않는 것일까? 아니면 처음부터 애플이 만들어 제공했어야 하는 앱이라는 비난을 피하기 위해서 일까? 어쩌면 애플이 비슷한 앱을 준비하고 있었던 걸까?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