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핏빗, 영국 스마트워치 스타트업 ‘벡터’ 인수Posted Jan 11, 2017 10:27:13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지난 11월 페블 스마트워치를 인수했던 핏빗이 이번에는 영국의 스마트워치 스타트업 ‘벡터(Vector)’를 인수했다고 테크크런치가 10일(현지시각) 전했다.

벡터는 루마니아의 시계 기술자와 시티즌, 파슬의 전 임원으로 구성된 업체로 설립 2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생 기업이다. 벡터는 설립 이전부터 화려한 멤버 구성으로 주목을 받았고 200만 달러 이상의 투자금을 끌어 모았다.

- 벡터 스마트워치 홈페이지

벡터는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폰을 지원하는 독자 OS를 탑재한 스마트워치를 출시했다. 한 번 충전으로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전자 잉크 스마트워치를 선보였다.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 강화 미네랑 글라스, 50m 방수 기능으로 고급 아날로그 시계에 버금가는 뛰어난 제품을 선보이며 두각을 나타냈다.  신생 스타트업이지만 기술력을 인정 받으며 핏빗에게 인수됐다. 인수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핏빗이 연이어 인수한 페블, 벡터는 다양한 스마트폰을 지원하는 자체 OS를 개발했다는 공통점이 있다. 당장은 아니겠지만 핏빗은 두 업체의 OS 기술을 베이스로 구글의 안드로이드 웨어, 애플의 워치 OS로 양분된 스마트워치 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