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포토샵도 말로 하는 시대가 온다Posted Jan 12, 2017 8:28:40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2017년 시작부터 인공지능 음성 비서가 IT 업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최근 막을 내린 CES 2017 박람회의 승자는 스피커, 냉장고, 정수기까지 가리지 않고 들어간 아마존의 인공지능 음성비서 알렉사라는 평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어도비도 합류할 모양새다.

어도비는 아이패드에서 음성 명령으로 사진을 편집하는 짧은 유튜브 동영상을 10일(현지시작) 공개했다. 사진을 자르고 반전하는 등 간단한 작업이기는 하지만 자연스럽게 대화를 하듯 편집 기능을 활용하고 있다. 마이크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음성 명령 기능을 활성화한다. 아이패드에 탑재된 음성비서 시리도 아니고 아마존의 알렉사도 아닌 자체 음성 비서로 작동하고 있다. 물론 데모 영상이기 때문에 어도비가 실제로 어떤 것을 사용할 것인지는 판단하는 것은 이르다.

음성 명령으로 세부적인 것까지 완벽하게 조작하는 것은 사실상 거의 불가능하고 효율성도 떨어진다. 때문에 데스크탑보다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휴대 기기에서 간단한 작업을 하는데 더 적당하다고 보여 진다. 특정 상황에서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하다.

어도비가 언제 이 기능을 적용할 것인지는 언급하지 않았다. 하지만 인공지능 음성비서가 2017년 최고의 핫키워드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에 올해 안으로 일부 앱에 적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