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MS, 드론 비행 시스템 시뮬레이터 오픈 소스로 공개Posted Feb 16, 2017 10:45:11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마이크로소프트가 드론 비행 시스템을 가상 환경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 ‘에어리얼 인포메틱스, 로보틱스 플랫폼(Aerial Informatics, Robotics Platform)’을 오픈 소스로 15일(현지시각) 공개했다. 최근 등장하는 고급형 드론은 단순한 비행이 아니라 다양한 장애물을 피하고 돌발 상황을 감지하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이런 기술을 시험하기 위해 값비싼 프로토 타입을 실제로 날리며 테스트하는 것은 상당한 위험과 비용 부담이 따른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공개한 시뮬레이터는 가상 세계를 구현하고 있다. 전깃줄, 어두운 벽, 길가의 가로수, 안개, 바람, 차량 등 다양한 장애물과 위험 요소를 현시 세계와 흡사하게 만들어 냈다. 물론 현실 세계와 완벽하게 동일할 수는 없다. 하지만 가상 세계에서 비행을 반복하며 시스템을 개선할 수 있다고 수 년 동안 실제로 비행해야 모을 수 있는 데이터를 몇 개월 만에 수집할 수 있다. 이런 고급 시뮬레이터를 개발하기 어려운 개인, 소규모 개발사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이 시뮬레이터는 드론뿐 아니라 자율 주행자동차, 탐색 장치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한다.

- 마이크로소프트 비행 시뮬레이터 다운로드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