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매킨토시 디자인 애플워치 거치대 '엘라고 W3 스탠드'Posted Feb 20, 2017 10:58:42 AM

이상우

읽을 가치가 있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
aspen@thegear.co.kr

엘라고 W3 스탠드는 초대 매킨토시 모양의 애플워치 거치대다. 만약 이 글을 읽고 있는 이 중에서 매킨토시 사용 경험이 있는 이가 있다면 잠시나마 흐뭇한 과거 여행을 떠날 수 있다. 티켓 가격도 저렴하다.  

위 사진과 같이 이 거치대에 애플워치를 꽂으면 아주 작은 미니 빈티지 매킨토가 탄생한다. 이 작고 아담한 매킨토시를 닮은 거치대는 가장 보기 편하다는 74도 인체공학적 설계를 했다. 애플워치 화면을 미니 빈티지 매킨토시 화면처럼 보이게 하는 한편 충전하는 도중에도 조작을 쉽게 할 수 있다.

충전 케이블은 포함돼 있지 않다. 애플워치에 동봉된 충전 케이블 USB 단자 쪽 전면 방향으로 넣고 아래쪽으로 뺀다. 충전 단자는 정확한 위치에 고정되어 애플워치를 잘 충전시킨다. 복잡한 설치나 설정은 없다. 1~2분 정도면 끝난다.  

유연하고 부드러운 실리콘 소재를 택해 애플워치를 꽂고 뽑을 때 상처 입힐 염려가 없다.

올바르게 놓이면 애플워치 충전이 시작되고 탁상시계 모드로 전환된다. 초대 매킨토시가 시계로 바뀌는 순간이다. 시간 화면은 탁상시계 모드 전환 10초 후 꺼진다. 스탠드를 가볍게 치면 다시 켜진다. 머리맡에 두고 탁상시계 겸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다른 기능은 없다. 책상 위가 온통 사과밭이라면 아주 깜찍한 액세서리가 될 것이다. 다만 애플워치를 그냥 올려두면 되는 게 아니라 고무 사이에 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한 점은 있다.
엘라고 W3 스탠드는 애플워치 시리즈 1,2 모두 지원하며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 중 고를 수 있다. 가격은 1만 5,000원 대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