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샤오미, 이번엔 연기 경보기와 가스 경보기Posted Feb 23, 2017 2:57:36 P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샤오미가 23일 신제품 두 가지를 동시에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선보였다. 이번에는 연기 경보기와 가스 경보기다. 안전을 위한 제품인 만큼 신뢰도와 내구성이 보장되어야 하는데 과연 샤오미가 그런 기술이 있을까? 이런 의심을 했다면 잠시 접어둬도 된다. 안전 방재 기기 분야에서 유명한 미국 업체 하니웰(Honeywell)과 공동 작업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기왕이면 다홍치마라는 말처럼 제품 디자인도 깔끔하다.

연기 경보기는 광전식으로 일정 농도 이상의 연기가 감지되면 강력한 경보음과 경고등이 작동한다. 와이파이뿐 아니라 사물 인터넷 기기간 안정적인 통신을 보장하는 지그비(Zigbee) 통신 방식을 사용해 주변의 다른 기기와도 연결이 가능하고 밖에 있는 사용자에게 알람을 보내는 것도 가능하다. 중국 공안부 소방상품 적합성 평가 센터의 CCCF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10년 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완전 무선 제품으로 배터리로 구동된다. 초 저전력 설계로 CR123A 건전지를 넣으면 5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설명이다.

가스 경보기 역시 하니웰 로고가 새겨져 있다. 집안에서 사용하는 가스 레인지에서 새어 나오는 가연성 가스를 감지하는 제품이다. 0~100% 농도의 가스를 감지할 수 있다. 일정 농도 이상의 가스가 감지되면 경보음과 경보등이 작동한다. 하니웰의 노하우로 더 정확히 가스 농도를 측정하고 앱으로 실시간 가스 농도를 확인할 수도 있다. 이 제품 역시 CCCF 인증을 받았다.

이 제품 역시 지그비 통신 방식 지원으로 다양한 주변 기기와 연결이 가능하다. 환풍기를 샤오미의 무선 전원 제어 스위치와 연결해 놓으면 환기를 시킬 수 있다. 무선 제어 가스 밸브와 연결해 놓으면 가스를 차단하는 것도 가능하다. 가스 경보기도 10년 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연기 경보기는 199위안(약 3만 3,000원), 가스 경보기는 149위안(약 2만 5,000원)으로 4월 6일 출시된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