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LG, 스팀VR 추적 기술 탑재 VR 헤드셋 프로토 타입 공개Posted Mar 3, 2017 8:27:22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사진 출처 : 엔가젯[사진 출처 : 엔가젯]

LG가 게임 개발사 밸브와 공동 개발하고 스팀 VR 추적 기술을 탑재한 VR 헤드셋 프로토 타입을 27일(현지시각)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시작된 GDC 2017(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2017)에서 공개했다고 엔가젯이 전했다.

옆에서 보면 마치 헬멧처럼 보일 정도로 커다란 크기로 본체는 물론 렌즈, 헤드 밴드까지 모두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다. 물론 프로토 타입이니 만큼 최종 완성품이 아니라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스팀 VR 추적 기술은 HTC 바이브 VR 헤드셋에 사용되는 핵심 기술 가운데 하나이다. 3차원 현실 공간의 객체를 가상 현실 세계에 구현하고 인식하는 기술이다. 지금까지 이 기술을 사용한 제품은 HTC 바이브가 유일했다. 지난해 밸브는 이 기술을 사용료 없는 무료 소스로 공개했고 LG가 이를 사용한 두 번째 제품을 밸브와 함께 만든 것이다.

HTC 바이브보다 전면은 매끄럽고 가운데에 카메라가 달려 있다. 헤드셋을 착용하고 다이얼을 돌리면 헤드 밴드가 조여져 고정된다. 착용한 상태로 렌즈부를 위쪽으로 올릴 수 있어 게임 중 잠시 쉬거나 할 때 편리해 보인다. 양쪽에 3.64인치 1,440 x 1,280 해상도, 110도 시야각, 90Hz 재생 빈도의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아직 시도 조절은 할 수 없다.

적당한 크기에 부드러운 촉감의 재질로 마감된 컨트롤러는 같은 스팀 VR 추적 기술을 사용해서 인지 HTC 바이브와 비슷해 보인다.

이 제품은 프로토타입으로 디자인과 사양은 수정될 수 있다. 아직 구체적인 출시일, 가격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