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구글 새 캠퍼스 건립 시의회 승인, 2019년 완공Posted Mar 10, 2017 8:43:16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구글의 새 캠퍼스 디자인[구글의 새 캠퍼스 디자인]

구글이 10년 동안 계획한 새 캠퍼스를 건립하기 위한 마운틴 뷰 시의회의 승인이 7일(현지시각) 떨어졌다. 마운틴 뷰 노스 베이쇼어(North Bayshore)의 18에이커(약 72,840제곱미터) 부지에 독특하고 거대한 돔 형태의 건물이 들어서게 된다.

구글은 이미 2년 전 혁신과 소통에 중점을 둔 새로운 캠퍼스의 디자인을 발표했다. 투명한 유리벽, 누구나 걸을 수 있는 산책로, 거대한 기둥에 걸쳐진 세계 최대 태양열 지붕 등… 여기에 더해 카페, 예술, 문화가 공존하고 이어지는 일명 ‘그린 루프(Green Loop)’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캠퍼스 남동쪽 코너에는 라이브 공연, 기술 전시회를 위해 빌릴 수 있는 공간이 있고 푸드 트럭에서 음식을 사 먹으며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이 계획은 찰스턴 이스트(Charleston East) 프로젝트로 불리고 있으며 2019년 완공 예정으로 곧 나무를 베어 내고 부지 정리와 함께 착공을 준비한다. 완공되는 건물은 595,000 제곱피트(약 55,270제곱미터)의 공간에 최대 2,700 명의 구글 직원을 포함해 다양한 서비스, 지원 업무를 위한 사람들이 자리를 잡게 된다.

애플의 새 캠퍼스 애플 파크는 4월부터 본격적으로 12,000명에 달하는 직원이 6개월에 걸쳐 이사를 시작하며 문을 연다. 애플 파크처럼 멋진 구글의 새 캠퍼스가 등장하기를 기대해 본다.

참고링크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