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LG G4, V10 무한 부팅 문제 미국서 집단 소송 제기Posted Mar 20, 2017 8:32:38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LG G4와 V10의 무한 부팅 문제에 대해 미국 캘리포니아 연방 법원에 집단 소송 소장이 접수됐다고 아르스테크니카가 17일(현지시각) 전했다.

G4는 2015년 4월, V10은 2015년 10월 각각 출시된 LG 제품으로 두 기기 모두 출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기기가 느려지고 멈춘 후 부팅이 계속 반복되는 현상이 발생한다는 보고가 이어졌다. 온라인상에서는 해당 기기에 대한 교환 프로그램을 원하는 청원서가 쏟아졌고 불만은 지속됐다. 결국 2016년 1월 LG는 G4의 무한 부팅 문제를 인정했다. 원인은 ‘내부 부품 접촉 불량’이라고 밝혔다. 보증 기간 내 무상 수리 방침을 밝혔지만 이후에도 문제는 이어졌다.

참고 링크 : LG G4 무한부팅 문제 인정하고 수리 약속

원고 측 주장에 따르면 교체 받은 제품에서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했다고 한다. 보증 기간이 지나지 않은 기기는 무상 수리, 교체를 받았지만 같은 현상이 발생했고 보증 기간이 지난 제품에 대해서는 수리를 거부했다고 주장했다.

G4의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V10에서도 같은 현상이 발생했지만 LG는 이를 알면서도 계속 판매했다고 원고 측은 주장했다.

원고 측 변호인은 부당 이득, 불공정 거래, 보증 위반 등을 주장하며 소장을 접수했다. 일반 배상금과 함께 재판을 통해 결정할 추가 손해 배상금을 요구했다. 이와 함께 무한 부팅 현상이 발생하는 기기에 대한 포괄적인 수리 프로그램도 요구했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