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페이스북, 4가지 하드웨어 프로젝트 진행 중 Posted Mar 20, 2017 11:24:32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페이스북의 하드웨어 프로젝트 그룹 ‘빌딩8(Building 8)’이 4개의 각기 다른 분야의 첨단 하드웨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르면 오는 4월 예정된 F8 페이스북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일부 공개될 것이라고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20일(현지시각) 전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입수한 정보에 따르면 현재 개발 중인 것은 뇌 스캔, 드론, 증강현실, 의료 기기라고 한다. 최근 페이스북은 드론 관련 엔지니어를 적극 영입하고 있다. 구글을 거쳐 샤오미 부사장으로 있다 3월 물러난 휴고 바라(Hugo Barra)가 증강 현실 부문 부사장으로 합류했다. 스탠퍼드대 심장 전문 의사도 최근 합류했다.

페이스북의 빌딩8은 지난해 초 공개됐고 이곳은 미 국방성 산하 방위고등연구계획국(DARPA)을 거쳐 구글 부사장으로 프로젝트 아라, 프로젝트 탱고 등을 이끌었던 레지나 듀간(Regina Dugan)이 수장으로 자리잡았다.

현재 페이스북이 선보인 메이저 하드웨어는 오큘러스 리프트 정도라고 볼 수 있다. 페이스북은 이번 F8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준비하고 있는 하드웨어 일부 또는 전체를 공개하고 소프트웨어, 서비스뿐 아니라 하드웨어까지 아우르는 새로운 이미지로 탈바꿈하게 될 것이라는 예상이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