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중동, 아프리카 거치는 미국행 항공기 전자 제품 반입 금지 Posted Mar 21, 2017 8:32:04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지금은 삭제된 로열 요르단 항공사 트윗[지금은 삭제된 로열 요르단 항공사 트윗]

미국으로 향하는 일부 항공기에 대해 21일 화요일(현지시각) 일시적으로 전자 제품 반입 금지 조치가 내려질 것이라는 소식이다. 로열 요르단 항공사는 20일 자사 트위터에 미연방 교통안전국(TSA)로부터 이와 같은 비밀 통보를 받았고 그 내용을 공개했다.(지금은 삭제됐다.)

이번 조치는 21일 즉각 시행되고 중동, 아프리카의 13개 국가를 거치는 12개 항공사의 모든 미국행 항공편에 해당된다고 한다. 이와 같은 조치는 즉각적이고 중대한 위협이 있다는 정보를 입수했기 때문으로 추정된다.

휴대폰, 휴대용 필수 의료 기기를 제외한 모든 전자 제품은 기내 반입이 금지된다. 노트북, 태블릿, 카메라, DVD 플레이어, 게임기 등 기타 전자 기기는 수하물로 보내게 된다.

미 국토 안보부는 성명서를 통해 ‘우리는 잠재적인 안전 예방 조치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지만 곧 적절한 추가 정보를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TSA는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반입 금지 기간도 아직 확실하지 않다. 해외 매체에서는 적어도 96시간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