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샤오미의 신상, 가성비 대왕 스마트 체중계 미니2Posted Mar 30, 2017 12:54:30 P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샤오미가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선보인 신상은 10가지 신체 데이터를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 체중계 미니2’라는 제품이다. 샤오미가 직접 선보였던 스마트 체중계인 미 스케일 2와 비슷해 보이는 생김새에 기능도 비슷해 보이지만 제법 쓸만해 보이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미 스케일과 경쟁하던 중국 업체 윈마이(Yunmai)가 만든 제품으로 미니1의 업그레이드 모델이다. 윈마이가 경쟁하던 샤오미의 품으로 들어 왔다.

부드러운 곡선의 사각형으로 강화 유리로 덮여있다. 전극은 304L 스테인리스 스틸로 물 묻은 발로 올라서도 부식될 염려가 없다. 올라서면 숨어있던 LED 디스플레이에 숫자가 표시된다. 아래쪽에는 안전을 위한 미끄럼 방지 패드가 달려 있다.

미니2는 체중, 체지방, 근육량, 수분량, 뼈, 내장 지방, 기초 대사율, 신체질량지수(BMI), 신체 나이, 단백질 수치 등 총 10가지 데이터를 측정하고 앱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정확한 측정을 위해 다중 주파수 측정 방식의 BIA칩을 탑재했다. 저전력 블루투스 4.0과 자동 슬립 기능으로 AA 배터리 3개로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샤오미 미 스케일2[샤오미 미 스케일2]

앞에 잠시 언급했지만 많은 점에서 샤오미의 미 스케일 2와 닮았다. 중요한 점은 가성비다. 미 스케일2는 199위안(약 3만 2,000원)이지만 미니2는 89위안(약 1만 4,000원)으로 절반에 조금 못 미치는 저렴한 가격이다. 답은 이미 나왔다. 5월 11일 출시된다.  

참고링크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