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스타워즈 데스 스타의 슈퍼레이저를 현실로 만들 기술Posted Apr 5, 2017 10:58:08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지구만 한 행성을 한 방에 날려 버리는 스타워즈 속에 등장하는 데스 스타의 슈퍼 레이저가 현실이 될 수 있을까? 어쩌면 현실이 될 수도 있다. 맥쿼리 대학 연구팀이 다이아몬드를 투과해 여러 줄기의 레이저를 하나로 모아 높은 출력의 슈퍼레이저로 바꾸는 기술이 가능하다는 것을 입증했다.  

고출력 레이저는 군사 무기로 주목받으며 여러 나라에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적국의 미사일, 항공기 방어를 위한 저렴하고 빠르고 정확한 무기다. 우주에 떠다니는 쓰레기와 충돌해 고장 나 버리는 수백억 원의 인공 위성, 우주 정거장 방어를 위한 효과적인 무기다.

순수 다이아몬드 결정체를 통과한 여러 줄기의 레이저는 하나로 합쳐져 강력한 출력을 내게 된다. 단일 레이저를 사용하면 되지 않겠냐고 반문할 수 있겠지만 여러 가지 문제가 있다. 고출력을 내기 위해서는 엄청난 열이 발생한다. 여러 줄기의 저출력 레이저를 사용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다이아몬드는 열 배출도 뛰어나 더욱 효과적이다. 빛 굴절도 줄이며 정확히 원하는 방향으로 컨트롤할 수도 있다.

이론적으로는 엄청나게 큰 다이아몬드에 수많은 레이저 빔을 통과시켜 하나로 모을 수 있다면 데스 스타의 슈퍼레이저처럼 행성을 날리는 것도 가능하다. 신기하게도 다이아몬드를 통과한 레이저의 색상이 바뀐다. 녹색이라면 진짜 데스 스타의 슈퍼레이저처럼 보이지 않을까?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