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차세대 엑스박스 사양 공개, 4.5배 강력해진 괴물 콘솔Posted Apr 7, 2017 8:52:04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게임 콘솔 코드명 ‘프로젝트 스콜피오(Project Scorpio)’의 사양이 6일(현지시각) 공개됐다.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E3 2017 게임쇼 일정에 맞춰 6월 11일 정식 공개를 앞두고 주요 사양을 먼저 공개한 것이다.

스콜피오, 엑스박스 원, 플레이스테이션 4 프로 사양 비교 (출처: 코타쿠)[스콜피오, 엑스박스 원, 플레이스테이션 4 프로 사양 비교 (출처: 코타쿠)]

스콜피오는 예고했던 대로 6테라플롭의 연산 속도로 전작인 엑스박스 원보다 4.5배 강력하고 경쟁 제품인 플레이스테이션 4 프로보다 1.4배 강력한 수치를 자랑한다. 4K 해상도 60fps의 게임을 부드럽게 돌릴 수 있는 사양이다. 실제로 공개에 앞서 일부 매체를 초청한 비공개 시연에서 레이싱 게임 포르자 모터스포츠 7을 4K 해상도로 구동하는 것을 선보인 바 있다.

스콜피오의 그래픽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는 AMD와 협력하고 TSMC가 제작한 특별한 칩을 탑재했다. 40개의 코어를 하나의 칩에 탑재한1172MHz의 그래픽을 탑재했다. 2.3GHz 의 CPU 역시 맞춤 설계한 8개 코어로 구성된다. 12GB GDDR5 램을 탑재했고 4GB가 운영 체제를 위해서 사용된다. 메모리 대역폭도 326GB/s로 늘렸다.

돌비 아트모스, DTS:X의 최신 오디오 포맷을 지원해 더 실감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당연히 기존 엑스박스 게임은 호환된다. 별도의 게임 업데이트가 없어도 더 부드럽고 빠르게 즐길 수 있고 개발자는 기존 게임을 스콜피오의 고사양에 맞춰 업데이트를 할 수도 있다.

오늘 공개 사양 공개에서 스콜피오 본체에 대한 내용을 언급하지 않았다. 현재까지 알려진 내용으로는 더 얇고 가벼워진다고 한다. 전원도 일체형으로 내장된다.

스콜피오 본체, 가격, 출시일 등 나머지 내용은 6월 11일 E3 2017 게임쇼에서 공개된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