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MS의 하만 카돈 인공지능 스피커 이름은 ‘인보크’Posted Apr 10, 2017 8:31:48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지난해 말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 인공지능 음성 비서 코타나와 하만 카돈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한 인공지능 스피커를 2017년 초 공개할 것을 예고하는 티저 동영상을 공개했다. 30초 분량의 짧은 영상으로 별다른 정보가 없었다.

MS파워유저는 8일(현지시각) MS의 하만 카돈 인공지능 스피커에 대한 정보를 몇 가지 입수해 공개했다. 이 스피커의 정식 명칭은 ‘하만 카돈 인보크(Harman Kardon Invoke)’ 또는 ‘HK인보크(HK Invoke)’라고 한다. 프로그래밍을 할 때 인보크는 ‘호출하다, 부르다’라는 뜻으로 사용된다. 인공지능 스피커에게 제법 잘 어울리는 이름이다. 아마존 에코, 구글 홈 인공지능 스피커의 불만으로 지적되어 왔던 스피커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오디오 전문 브랜드 하만 카돈과 손을 잡은 고급 인공지능 스피커로 중심을 맞춘 제품이다.

이미지 출처 : 윈도우 센트럴[이미지 출처 : 윈도우 센트럴]

이미 알려진 대로 인보크에는 인공지능 음성비서 코타나가 탑재된다. 윈도우센트럴 입수한 설정앱 스크린샷으로 몇 가지 정보를 더 알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소유한 음성 통화, 화상 통화, 일반 전화 통화를 지원하는 ‘스카이프’가 기본 탑재된 다는 점이다. 이보크를 불러 깨우고 연락처에 등록된 이름을 말하면 스카이프로 통화를 할 수 있다. 통화 기능은 경쟁 제품은 지원하지 않는 기능이다. 이외에 타사 음악 스트리밍 앱도 지원한다. 인보크는 이미 2월 미국에서 와이파이 인증을 마쳤고 곧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 조사 업체 가트너는 2020년까지 인공지능 스피커 시장 규모를 20억 달러(약 2조 2,74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아마존은 터치 스크린을 장착한 고급형 에코 스피커를 준비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아마존을 시작으로 인공지능 스피커 시장의 고급화 시대가 꿈틀대기 시작했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