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테슬라, 9월 세미 트럭 공개, 2년 내로 픽업 트럭 공개Posted Apr 14, 2017 8:31:37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테슬라 CEO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14일(현지시각) 두 가지 계획을 밝혔다. 오는 9월 테슬라 세미 트럭이 공개된다. 머스크는 개발팀이 놀라운 작업 속도를 보이고 있으며 ‘진정한 다음 단계(Seriously next level)’이 될 거라며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테슬라 세미 트럭 개발팀 총괄은 모델 S 프로그램 디렉터였던 제롬 기옌(Jerome Guillen)이 맡고 있다. 2010년 테슬라에 합류한 기옌은 북미 트럭 시장 점유율 1위의 다임러 카스카디아(Cascadia) 트럭 개발을 이끌었던 인물이다. 모델 S 때와 달리 테슬라 세미 트럭이 기옌의 전문 분야라고 할 수 있다.

길게는 수백수천 킬로미터를 달리는 트럭 운송 분야에 테슬라가 첫 발을 디딜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이다. 저렴한 전기를 이용해 충분한 거리만 달릴 수 있다면 화물 운송 분야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여기에 더해 테슬라의 자율 주행 기술은 장거리 운전의 피로를 줄이고 사고율도 크게 줄일 수 있다.

벤츠 어베인 e 트럭[벤츠 어베인 e 트럭]

차세대 트럭 시장을 차지하기 위한 경쟁에 테슬라까지 가세하면서 불이 붙고 있다. 벤츠는 지난해 도심형 전기 트럭 어베인 e 트럭을 공개했다. 우버는 일반 트럭을 자율 주행 트럭으로 만드는 장비를 개발하던 오토(OTTO)를 지난해 6월 6억 8,000만 달러(약 7,530억 원)에 인수했고 10월에는 오토 자율 주행 트럭이 화물을 싣고 200킬로미터를 달려 안전하게 배송하는데 성공했다.

또 다른 소식도 있다. 18개월에서 24월 내로 픽업 트럭도 공개할 계획도 밝혔다. 세미 트럭은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차종으로 수요는 충분하다.

세미 트럭과 픽업 트럭 두 가지 모두 지난 해 6월 테슬라의 향후 10년 로드맵을 담은 ‘마스터 플랜 2’ 발표 당시 포함됐던 것 들이다.

참고 링크 : 일론 머스크, 테슬라의 미래 '마스터 플랜2' 발표

참고링크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