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없어서 못 사는 NES 클래식 에디션 곧 단종Posted Apr 14, 2017 9:13:14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지난해 11월 닌텐도는 80년대 미국에서 출시했던 NES 게임 콘솔을 작은 사이즈로 복원해 30개의 클래식 게임을 내장한 ‘NES 클래식 에디션’을 미국, 일본에서 출시했다. 60달러(약 7만 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나온 NES 클래식 에디션은 출시와 동시에 품절됐고 이후에도 부족한 물량으로 웃돈을 주고 구입해야 했다.

게임 전문 매체 IGN의 13일(현지시각) 보도에 따르면 북미 시장에서 NES 클래식 에디션이 단종된다. 마지막 북미 시장 물량은 4월로 출하가 중단된다. 닌텐도는 ‘NES 클래식 에디션은 애초에 지속적으로 판매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이 아니었다. 하지만 넘치는 수요에 추가 물량을 공급해 왔다. 그리고 북미 지역에서 NES 클래식을 추가로 공급할 계획이 없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닌텐도 클래식 컨트롤러 역시 단종된다. 써드 파티 업체가 관련 액세서리를 만드는 것은 알아서 판단할 일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말했듯 NES 클래식 에디션은 미국, 일본에서 출시됐다. 북미 닌텐도는 일본 시장 단종 여부에 대해서는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답변했다. 미국 시장 단종으로 미루어 볼 때 일본 시장에서도 동시에 또는 약간의 시간차를 두고 단종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구입하고 싶다며 서두르자.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