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앤디 루빈의 ‘에센셜폰’ 벤치마크 포착Posted Apr 18, 2017 11:41:28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안드로이드 OS를 만든 앤디 루빈[안드로이드 OS를 만든 앤디 루빈]

안드로이드의 아버지로 불리는 앤디 루빈이 최고 경영 책임자로 있는 에센셜 프로덕츠(Essential Products)가 만들고 있는 일명 ‘에센셜폰’의 벤치마크 정보가 포착됐다고 폰아레나가 17일(현지시각) 전했다.

에센셜폰 티저 이미지[에센셜폰 티저 이미지]

에센셜폰에 대한 많은 루머가 있었지만 구체적으로 확인된 것은 지난달 모서리를 살짝 보여주는 티저 이미지가 전부였다. 샤오미의 미 믹스 수준으로 베젤이 매우 얇다는 것 정도만 알 수 있는 이미지다.

‘Essential FIH-PM1’이라는 모델로 FIH는 에센셜폰을 생산할 폭스콘(Foxconn International Holdings)의 약자다.

벤치마크 데이터로 제법 많은 정보를 알 수 있다. 5.5인치 1312 x 2560 해상도로 조금 변칙적인 화면비다. LG G6의 82:41 화면비와 비슷한 80:41 화면비라는 계산이 나온다.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 아드레노 540 GPU,  4GB 램, 16GB 저장 공간, 12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8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NFC 탑재 등이 주요 사양이다. 여기에 안드로이드 7.0이 설치된다.

여기에 추가로 알려진 정보로는 세라믹과 금속을 사용한 케이스, 충전과 확장 모듈 연결을 겸하는 독자 커넥터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앤디 루빈의 에센셜폰은 올해 중반 모습이 공개된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