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갤럭시 노트8, 듀얼 카메라 달고 나온다? Posted Apr 20, 2017 8:53:55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주로 아이폰 관련 정보에 많이 등장하던 KGI 증권의 분석가 밍치-궈가 올가을 출시될 삼성 갤럭시 S8에 대한 전망을 내놨다고 나인투파이브구글이 19일(현지시각) 전했다. 이미 알겠지만 밍치-궈의 전망은 상당히 적중률이 높은 편이다.

갤럭시 노트8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삼성 최초의 듀얼 카메라 장착 스마트폰이라는 예상이다. 듀얼 포토 다이오드를 지원하는 1,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1,300만 화소 망원 카메라는 각각 6장의 렌즈로 구성되고 손떨림 방지 기능도 탑재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갤럭신 노트8의 듀얼 카메라는 아이폰 7 플러스보다 뛰어난 화질과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듀얼 카메라를 장착한 갤럭시 S8 프로토 타입(사진 출처 : 샘모바일)[듀얼 카메라를 장착한 갤럭시 S8 프로토 타입(사진 출처 : 샘모바일)]

얼마 전 중국에서 유출됐던 갤럭시 S8 프로토 타입 사진을 보면 듀얼 카메라를 달고 있다. 갤럭시 S8에 듀얼 카메라를 장착할 것이라는 루머도 있었지만 결국 하나의 카메라를 달고 나왔다. 중요한 것은 삼성이 듀얼 카메라를 고민했었다는 점이다.

밍치-궈는 이외에 6.4인치 QHD OLED 디스플레이, 후면 지문 센서, 스냅드래곤 835(MSM8998)/엑시노스 8898 프로세서 등이 주요 사양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