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테슬라, 올해 말까지 전 세계 슈퍼 차저 2배로 늘린다Posted Apr 25, 2017 10:10:54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테슬라가 올해 말까지 전 세계에 슈퍼 차저를 10,000대로 늘리겠다고 24일(현지시각) 공식 발표했다. 테슬라의 전용 고속 충전기 슈퍼 차저는 현재 전 세계에 5,400대가량 설치되어 있다. 여기에 더해 현재 9,000대가량 설치된 저속 충전기 데스티네이션 차저를 15,000대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2012년 슈퍼 차저가 처음 등장했고 5,400대가 설치되기까지 5년이 걸렸다. 올해 안으로 2배로 늘린다는 것은 상당히 공격적이고 인상적인 계획이다.

테슬라가 급격히 충전기를 늘리는 것은 올해 말부터 인도가 시작되는 보급형 차량인 모델3와 시기를 맞춘 것으로 보인다. 이미 모델 3는 전 세계에서 40만대 이상 선주문을 받아 놓은 상태로 인도가 시작되면 충전소가 필요하다.

최우선으로 테슬라 차량이 많이 운행되는 곳을 선정해 수십 대의 충전기를 설치할 수 있는 대규모 충전소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고속도로에도 더 많은 충전소를 확보할 계획이다.

지난달 강남 청담, 하남 스타필드 두 곳에 테슬라 스토어가 문을 열었고 6월 첫 차량 인도를 시작으로 한국에서도 테슬라가 달리기 시작한다. 국내에 슈퍼차저는 서울, 하남, 대전, 대구, 부산에 설치될 예정이다. 데스티네이션 차저는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신세계프리미엄 아울렛, 조선 호텔, 스타벅스 등에 설치된다.

참고링크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