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유럽발 미국행 전 항공편, 노트북 사용 금지 조치 예정Posted May 11, 2017 8:22:23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미 국토안보부(DHS)가 유럽에서 미국으로 향하는 모든 항공편에서 노트북 사용을 금지하는 조치를 내릴 준비를 하고 있다고 데일리 비스트가 유럽 보안 담당자를 인용해 10일(현지시각) 전했다.

지난 3월 미 국토안보부는 중동, 아프리카 13개 국가에서 미국으로 향하는 항공기에 휴대폰, 휴대용 필수 의료기기를 제외한 모든 제품의 전자제품 반입을 금지했다. 노트북, 태블릿, 카메라, DVD 플레이어, 게임기 등은 모두 수하물로 보내도록 하는 조치를 내린 바 있다. 이슬람 테러 단체가 노트북, 태블릿을 폭탄으로 개조하는 방법을 개발했고 이를 미국행 항공기 테러에 사용할 가능성이 있다는 신뢰도 높은 첩보가 정보기관에 포착되면서 내려진 조치였다. 이번 조치는 이전 조치를 더욱 강력하게 확장하는 것이다. 영국도 미국에 이어 중동 6개국에서 영국으로 향하는 항공기에 전자제품 반입 금지 조치를 내린 바 있다.

미 국토안보부 대변인은 이 보도에 대해 ‘대형 전자제품에 대한 기내 반입 금지 조치 제한 확대에 대해 최종 결정은 아직 결정된 것이 없지만 고려중이다. 국토안보부는 지속적인 환경 위협 평가를 하고 있으며 항공기 탑승객의 안전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할 경우 제한 조치를 확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