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일론 머스크, LA 서부 연결할 터널 굴착 현장 공개Posted May 16, 2017 3:21:25 P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사진 출처 : 일론 머스크 인스타그램]

일론 머스크가 LA 서부 주요 지역을 연결할 터널 굴착 현장 사진을 14일(현지시각)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했다.

지난달 스페이스 X 주차장에 거대한 보링 머신은 이미 도착했다. 이번에 공개한 사진은 보링 머신이 굴착을 위해 진입할 터널 입구의 사진이다. 그리고 보링 머신 일부가 터널 입구에 배치됐다. 아직 조립이 완성된 것은 아니며 최종 조립을 마치면 백 미터 이상의 거대한 모습이 된다.

첫 번째 보링 머신의 이름은 ‘고도(Godot)’라고 지어졌다.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사뮤엘 베케트의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Waiting for Godot)’에서 가져온 심오한 이름이다. 머스크는 주당 약 300피트(약 91m)의 굴착 속도에 큰 불만을 가지고 있으며 10배 이상 속도를 높이기를 원하고 있지만 첫 번째 머신은 직접 만든 것이 아니라 중고를 구입한 것이기 때문에 당장 속도를 개선하긴 어려울 듯하다.

머스크는 간략히 첫 번째 터널의 경로를 설명했다. 스페이스 X 본사에서 가까운 LA 국제 공항을 시작으로 컬버시티, 샌타모니카, 셔먼오크로 이어지는 터널은 LA 서부를 관통하게 된다. 이 터널은 LA 전체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지난주 머스크가 공개한 터널 프로젝트의 콘셉트 영상을 보며 다가올 미래를 상상해 보자.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