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구글, 독립형 데이드림 VR 헤드셋 하반기 공개Posted May 18, 2017 2:05:59 PM

이상우

읽을 가치가 있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
aspen@thegear.co.kr

구글이 PC, 스마트폰과 연동되지 않는 '데이드림(Daydream)' 기반의 독립형 VR(가상현실) 헤드셋을 하반기 내놓는다. 구글은 1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 쇼라인 엠피시어터에서 개막한 '2017 구글 개발자 회의(Google I/O)'를 통해 스마트폰이나 PC를 사용하지 않고 완전 무선의 향상된 몰입감이 제공되는 독립형 VR 헤드셋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독립형 VR 헤드셋은 '월드센스(WorldSense)'라는 헤드 트래킹 기술을 탑재한다. 위치 추적이 가능하고 공간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다고 한다. 기조연설에서 정확한 기술적 내용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언뜻 보면 증강현실(AR) 플랫폼 '탱코(Tango)'와 흡사해 보인다. 현재 퀄컴과 공동으로 프로토타입을 제작 중이며 올해 하반기 HTC, 레노버가 우선 제품화할 예정이다.

또한 데이드림을 갤럭시 S8 시리즈와 LG의 (아마도 V30 가능성이 높은) 차기 플래그십에 적용한다. 구글 픽셀을 비롯해 에이수스 젠폰 AR, ZTE 엑손(Axon) 7, 모토로라 모토Z 등이 호환되는 데이드림 플랫폼에 든든한 후원군이 등장하는 셈이다. 갤럭시 S8 시리즈는 올여름 펌웨어 업데이트로 지원된다. 구글은 작년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데이드림 VR 헤드셋 '데이드립 뷰(Daydream View)'를 발표한 바 있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