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MS 새 서피스 프로, '서피스 프로 4'와 판박이?Posted May 19, 2017 1:55:50 PM

이상우

읽을 가치가 있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
aspen@thegear.co.kr

마이크로소프트(MS)는 오는 23일(화요일)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Show the world what's next'라는 주제의 특별 이벤트에서 새로운 서피스 프로를 공개한다는 소식이다. 윈도우10 기반의 신제품은 그러나 큰 기대는 하지 않는 편이 좋다. 전작 서피스 프로4와 같은 디자인의 마이너 업데이트 모델이라고 IT 매체 벤처비트는 전했다. 2015년 출시된 서피스 프로4 디자인에 인텔 7세대 프로세서 같은 내부 하드웨어 사양이 변경된 제품이다.  

펜과 키보드 또한 기존 제품과 차이점이라면 4가지 색상에서 선택할 수 있다는 것 정도다. 새 서피스 프로의 정확한 사양과 가격, 출시 시기 등 세부 사항은 25일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MS는 지난 11일 개최된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 '빌드 2017'에서 가을 윈도우10 세 번째 판올림 '폴 크리에이터 업데이트(Fall Creators Update)'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전통적인 형태의 컴퓨팅과 모바일 그리고 가상현실 같은 새로운 플랫폼을 아우르는 이 새 업데이트는 집안 내 사물인터넷(IoT) 기기들을 상호 제어하고 가족 구성원들의 일정관리와 음성비서 등을 사용 가능한 스마트 홈허브 기능이 포함될 예정이다. MS가 서피스 프로 같은 윈도우10 탑재 PC를 아마존 에코, 구글 홈처럼 스마트 홈허브 기기로 활용하는 이 계획에 필립스 휴, 네스트, 윙크, 삼성전자 스마트띵스 등 제조사들이 참여한다.



참고링크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