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DJI 신상 더 작아진 미니 드론 ‘스파크’ 24일 공개Posted May 23, 2017 11:01:19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DJI가 24일(현지시각) 뉴욕에서 신제품 발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에 앞서 티저 영상을 먼저 공개했다. 새로운 제품의 모습은 보이지 않지만 대략 짐작할 수는 있다. 좁은 도서관, 복잡한 공사 현장을 빠르게 나는 것을 볼 때 상당히 작은 크기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크기를 놓치지 마세요(don’t miss its SIZE)’라는 문구에서도 알 수 있다.

사진 출처 : 테크 크런치[사진 출처 : 테크 크런치]

24일 공개될 제품은 지난달 사진이 유출됐던 미니 드론 ‘스파크(Spark)’로 예상된다. 스파크는 지난해 DJI가 공개했던 접이식 미니드론 매빅 프로의 절반 정도에 불과한 더 작은 미니 드론이다. 접이식이 아닌 고정형 프로펠러 4개가 달려 있다. 아래쪽과 전면 카메라 부분에 센서가 있어 위치를 파악하고 장애물을 피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카메라는 상하로는 움직이지만 좌우는 고정되어 있어 드론이 움직여야 한다. 얼마 전 공개됐고 1인칭 시점으로 화면을 보면 드론을 컨트롤할 수 있는 ‘DJI고글’과 연동되는 것도 조심스레 예상해 본다.

DJI의 팬텀, 인스파이어, 매빅 프로 등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고급 사양, 기능은 즐길 수 없겠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셀카 촬영이나 가볍게 드론을 즐기고 싶어 하는 사용자를 위한 제품일 것으로 추정된다. 지난해 출시된 매빅 프로의 국내 판매가는 123만 원이다. 스파크는 이보다 저렴한 가격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