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징동닷컴, 대량 상품 배송할 수 있는 1톤 드론 만든다Posted May 23, 2017 2:46:04 P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알리바바에 이어 중국 내 두 번째 규모의 온라인 쇼핑 업체 징동닷컴(JD.com)이 도시 외곽 지역에 대량의 상품을 싣고 날 수 있는 1톤 짜리 배송 드론 개발 계획을 22일 발표했다고 리코드가 전했다.

섬서성 북부에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지방 정부와 협의를 마쳤다. 낮은 고도로 비행하며 300km 반경에서 배송하는 것을 테스트한다. 징동닷컴은 이미 작은 드론을 이용해 베이징, 사천, 강소 등 외곽 지역에 드론으로 상품을 배송하고 있다. 현재 20개 고정 경로를 비행하고 있지만 올해 말까지 경로를 100개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징동닷컴의 대형 배송 드론은 집 앞까지 상품을 배송하는 것과는 다른 방식이다. 물류 센터에서 해당 지역으로 배송할 8-15개의 상품을 묶어 지역에 거주하는 지정 배송원에게 전달한다. 이 배송원이 다시 물건을 개별 배송한다.

이런 방식으로 외곽 지역으로 배송하는 것이 배송 트럭을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배송 시간도 단축되고 70% 정도 배송비를 줄일 수 있다는 계산이다. 중국 내 상업용 드론 제조사와 함께 공동 개발 중으로 2~3년 내로 상용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