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모든 것과 연결되는 인공지능 스피커 ‘에센셜 홈’Posted May 31, 2017 9:25:55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앤디 루빈이 만든 에센셜 폰이 30일(현지시각) 공개됐다. 이와 함께 모든 것과 연결되는 진화한 형태의 인공지능 스피커 ‘에센셜 홈(Essential Home)’도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아직 그리 많은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아마존 에코, 구글 홈을 긴장하게 만들 물건이다.

구글 홈 스피커를 절반으로 자르고 조금 더 부드럽게 곡선을 준 듯한 에센셜 홈은 상단에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있다. 집안 스마트 가전 기기와 연결해 조명, 온도를 조절하고 음성 검색도 가능하다. 여기까지는 다른 경쟁 제품과 별다를 것이 없다.

에센셜 홈은 ‘앰비언트 OS(Ambient OS)’라는 자체 개발 운영체제를 탑재하고 있다. 오늘 발표한 내용에는 구체적인 설명은 없었지만 와이어드가 얼마 전 입수한 정보에 따르면 아마존 알렉사, 구글 어시스턴트, 애플 시리, 애플 홈킷, 삼성 스마트 씽, 네스트 등 다양한 인공지능 음성 비서와 스마트홈 플랫폼을 모두 연결할 수 있다고 한다. 자사 제품 또는 서비스 위주로 지원하는 경쟁사 제품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기능이다.

에센셜 홈은 개인 정보 보안에도 각별히 신경을 쓴 제품이다. 대부분의 인공지능 스피커가 클라우드 컴퓨팅 자원을 사용해 서비스 업체의 개인 정보 수집 또는 해킹으로 인한 개인 정보 유출 우려가 있다. 에센셜 홈은 대부분의 데이터를 자체적으로 보관하는 방식으로 외부 유출을 차단한다.

에센셜 홈의 가격, 출시 시기, 세부 사양 등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인공 지능 스피커가 대세로 떠오르는 지금 관심을 가져 볼만한 제품이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