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테슬라 모델 Y 티저 이미지 공개, 9월 말 세미 트럭 이벤트 개최Posted Jun 7, 2017 10:53:17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테슬라가 5일(현지시각) 캘리포니아 마운틴뷰에 위치한 컴퓨터 역사 박물관에서 연례 주주 총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일론 머스크 CEO가 몇 가지 중요한 내용을 공개했다고 일렉트렉, 테크크런치 등이 관련 소식을 전했다. 

첫 번째는 테슬라의 새로운 라인업이 될 모델 Y의 첫 번째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검은 실루엣에 많은 것을 보여주지 않고 있지만 모델 3와 비슷한 느낌의 전면 디자인이다. 모델 Y는 모델 3를 베이스로 하는 소형 SUV로 알려졌었지만 최근 완전히 새로운 플랫폼을 찾고 있다. 머스크는 얼마 전 모델 Y에 대해 새로운 배터리와 차량 배선을 획기적으로 줄이며 생산 공정을 간소화할 플랫폼을 찾고 있다고 언급했었다. 이 새로운 플랫폼은 2019년 말에서 2020년 말 사이에 생산 준비를 마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모델 Y 티저 이미지에서 눈에 띄는 점이 하나 있다. 사이드 미러가 없다는 점이다. 테슬라는 모델 X에서 사이드 미러를 없애고 카메라로 대신하려 했지만 관련 법규 때문에 포기했다. 모델 Y에서 다시 한 번 도전하려는 듯하다.

두 번째는 세미 트럭에 대한 내용을 재차 언급했다. 9월 말 세미 트럭 공개 이벤트가 열린다. 무거운 화물을 싣고 장거리를 달려야 하는 점에 대해 많은 우려가 있지만 머스크는 화물 운송 업체가 원하는 맞춤형 전기 트럭이 가능하다고 자신했다. 주문자가 원하는 용도에 따라 맞춤 제작되는 방식이 된다. 1년 반에서 2년 내로 대량 생산이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은 조금 엉뚱한 이야기다. 주주 총회 후 이어진 기자 회견에서 음악 취향에 대한 질문이 있었고 여기서 뜻하지 않은 답이 나왔다. 머스크는 좋은 재생 목록이나 맞춤형 추천 알고리즘을 찾아보기가 어렵다며 올해 말 음악에 관련된 무엇인가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