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소프트뱅크, 알파벳 로봇 회사 보스턴 다이내믹스와 샤프트 인수 Posted Jun 9, 2017 7:51:49 P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손 마사요시 회장이 이끄는 소프트뱅크가 알파벳의 로봇 회사 보스턴 다이내믹스(Boston Dynamics)와 샤프트(Schaft)를 모두 인수했다고 9일 공식 보도 자료를 통해 발표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미 국방부 프로젝트로 시작된 로봇 업체로 2013년 구글이 인수했고 뛰어난 성능과 다양한 형태의 로봇을 선보여 왔다.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공개하는 로봇 영상은 수백만 명이 시청하고 공유하며 관심을 끌어왔다. 하지만 지난해부터 매각설이 돌기 시작했다. 당장 상용화하고 수익을 낼 수 없다는 내부 의견이 나왔고 토요타가 관심을 보이며 인수가 임박했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다.

참고 링크 : 알파벳, 돈 못 버는 로봇 회사 ‘보스턴 다이내믹스’ 매각 계획

샤프트는 도쿄대 JSK 로보틱스 연구팀으로 시작한 로봇 업체로 구글이 2013년 인수했다. 많은 부분이 베일에 가려져 있었고 인수 2년이 지나서야 2족 보행 로봇을 공개했다.

두 업체 인수 세부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마사요시 회장은 보도 자료에서 “오늘날 우리는 인간의 능력으로 해결할 수 없는 많은 문제에 봉착했다. 스마트 로봇은 정보 혁명 시대의 다음 단계로 나가는 핵심 동력이 될 것이며 이번에 인수한 두 업체는 진보된 로봇 기술의 리더다. 로봇 분야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삶에 도움이 되는 로봇 기술을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이번 인수에 대해 설명했다.

소프트뱅크는 이미 2015년 인간형 인공지능 로봇 페퍼(Pepper)를 선보였고 출시 1분 만에 전량 매진되며 인기를 끌었다. 이후 페퍼는 휴대폰 판매원으로 일을 하기도 했고 고등학교에 입학해 학생으로 변신하기도 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와 샤프트의 인수로 소프트 뱅크의 로봇 사업 분야가 속도를 내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