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드론 교육 받고 전문가가 되세요" 드론 입문자 과정 모집Posted Jun 13, 2017 10:10:26 AM

김정철

더기어 기자입니다. 모두가 쓸 수 있는 리뷰가 아닌 나만이 쓸 수 있는 리뷰를 쓰고 싶습니다.
jc@thegear.co.kr

매일경제 교육센터는 드론&로봇 교육 전문 브랜드인 '아이드론'과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드론 입문자부터 항공 촬영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과정을 준비하고, 단계별로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드론의 대중화에 앞장서 온 아이드론은 점점 늘어나는 소형 드론과 항공 촬영용으로 손쉽게 구입 가능한 드론이 점점 늘어나면서, 안전 사고 발생 건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이를 해결하는 근본적인 방법은 드론 입문 교육의 강화라고 강조했다. 취미 생활로 항공 사진, 항공 영상을 촬영하고 싶은 학생, 일반인은 물론이고, 전문 드론 조종사가 되기 위한 첫 단계인 매일경제 교육센터의 드론 입문자 과정은 “4차산업혁명 시대의 드론의 역할”, “드론 비행 관련 법규”, “드론 비행 시연 및 최신 드론 체험(dji 신제품)”, “드론 조립”, “드론 조종 실습”, “드론 시뮬레이터 교육”, “야외 드론 비행 실습”, “VR, 스마트모빌리티 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야외 드론 비행 실습에서는 세계적인 드론 제조사 dji의 최신 드론인 '스파크(Spark)', '매빅프로(Mavic Pro)', '팬텀4 Pro'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된다. 6월 22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 과정은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하며, 매일경제 교육센터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교육비는 1인당 59만원으로, 교재, 조립 드론 키트, 교육 시간내 중/석식이 포함된 금액이다. 교육 이수 후에는 별도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이번 교육 과정을 시작으로 매일경제 교육센터와 아이드론은 롯데마트와도 연계하여 전국적인 교육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안전한 드론 비행을 위한 드론 입문자 과정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매일경제 교육센터와 아이드론은 드론 생태계 구축에 필수적인 드론의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드론 꿈나무 발굴 및 지원 프로그램, 로봇을 통한 SW코딩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며, 강사 양성 프로그램을 별도로 운영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의 : 매일경제 교육센터 02-2000-2154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아이드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