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엑스박스 원, 플스4로 게임만 할까? Posted Jun 13, 2017 12:53:29 P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현재 판매되고 있거나 새로 출시되는 게임 콘솔은 상상 이상의 엄청난 고사양과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출시되고 있다. 과연 게임 콘솔로 게임만 하는 것일까?

닐슨 리서치가 이번 주 발표한 게임 콘솔 관련 보고서를 보면 흥미로운 내용이 있다. 게임 콘솔을 사용하고 있다면 당연한 이야기일 수도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게임 콘솔로 게임을 하는 비중은 절반에 불과하다. 나머지는 다른 작업에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자료 출처 : 닐슨 리서치[자료 출처 : 닐슨 리서치]

엑스박스 원, 플레이스테이션 4를 온/오프라인 게임용으로 사용하는 비중은 각각 50%, 48%로 집계됐다. 다음은 온라인 스트리밍 영화, TV 시청이 20%대를 기록했고 약 10%는 DVD, 블루레이 감상용으로 사용됐다. 다운로드 영상 감상도 3%가량 차지했다.

두 게임 콘솔 모두 동영상 시청용으로 사용하는 비중이 30% 이상을 차지한다. 게임 콘솔 사양이 높아지면서 고품질 영상 지원폭도 넓어지고 있다. 이번 주 마이크로소프트가 발표한 엑스박스 원X의 경우 4K 블루레이 플레이어, HDR 10, 돌비 애트모스, DTS 5.1 등을 지원하면서 고화질 동영상 플레이어로서도 상당한 사양을 갖췄다. 영상 감상 비중이 상당한 것을 감안할 때 이 점도 구매 결정의 중요 포인트가 될 수 있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