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비행 거리 965km 전기 항공기 프로토 타입 공개Posted Jun 22, 2017 10:27:44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사진 출처 : 이베이션 에어크래프트[사진 출처 : 이베이션 에어크래프트]

파리 국제 에어쇼에서 비행 거리 600마일(약 965km)의 전기 항공기 프로토 타입이 공개됐다. 미 항공우주국(NASA)의 협력 업체 이베이션 에어크래프트(Eviation Aircraft)가 만든 것으로 내년 중으로 인증을 받고 상용화 작업에 들어간다. 

최근 1인승 전기 비행기를 개발하는 곳이 종종 소개되고 있지만 이베이션의 항공기는 2명의 승무원과 6~9명의 승객을 태우고 장거리 비행을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장거리 항공기의 핵심은 가벼운 고밀도 배터리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개인용 전기 비행기는 에너지 밀도가 400Wh/kg 수준에 도달해야 가능하다고 말한 적이 있다. 현재 테슬라 전기차에 사용되는 배터리는 250~300Wh/kg 수준이다. 이베이션은 새로운 방식의 알루미늄 에어 배터리와 전력 소모를 줄이는 독자 에너지 관리 시스템으로 장거리 비행이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일반 항공기 연료보다 저렴하며 오염 물질 배출도 없다고 덧붙였다.

이베이션은 이 전기 항공기를 우버와 비슷한 방식으로 승객의 호출을 받고 원하는 곳까지 날아가는 서비스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