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이동하기

아마존, 인공지능 다국어 번역 서비스 출시 준비Posted Jun 27, 2017 10:25:20 AM

황승환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dv@xenix.net

아마존이 개발자가 웹 사이트, 애플리케이션 등을 다국어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다국어 번역 서비스 개발을 마치고 곧 공개할 예정이라고 CNBC가 26일(현지시각) 전했다.

아마존은 이미 자사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에 기계 학습 인공지능을 이용한 다국어 번역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아마존 웹 서비스를 통해 타사, 개발자에게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아마존은 2년 전 번역 기술 스타트업 사파바(Safaba)를 인수했다. 사파바의 공동 설립자 아론 라비애(Alon Lavie)는 기계 학습 인공지능 번역 기술 개발팀을 이끌어 왔다. 아마존은 이미 인공지능 음성 비서 알렉사, 텍스트 음성 변환 도구, 객체 인식 기술 등 인공지능을 접목한 다양한 기술을 선보여왔다.

아마존 웹 서비스는 기업용 클라우드 시장에서 45%의 점유율로 선두를 차지하고 있지만 마이크로 소프트, 구글 등의 후발 주자가 빠르게 추격하고 있다. 경쟁 업체인 마이크로 소프트와 구글은 인공지능 번역 서비스를 이미 제공하고 있다. 아마존 웹 서비스가 조금 늦었지만 새로운 무기를 더하게 됐다. 클라우드 시장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구글, 마이크로 소프트, 애플, 페이스북 등과 번역 기술 경쟁하게 된다.

아마존의 번역 서비스는 오는 1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리인벤트 콘퍼런스 일정에 맞춰 발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를 읽은 분들은 이런 기사도 좋아했습니다.